미래선교 100년 준비를 위한

한국 선교계의 SWOT 분석에 따른 Solution 실행

선교사 파송보다 더 중요한 것은, 통합적이고 합리적인 선교사지원체계 확립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선교사개인을 위한 지원의 문제를 넘어서, 선교지에서 가장 중요한 선교사들간의 자발적 협력을 이끌어 내는 구조적 해결방안입니다)
선교사는 내가 어떤 지원을 받고 있는 가를 스스로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나의 CARE LINE 은 어느것인가?) 체계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선교는 하나님의 선교가 아닌 나의 선교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세단체가 모여 기도하였습니다.

  • 한인세계선교사회 ((KWMF, Korean World Missionary Fellowship)
  • 기쁨병원 (Joyfull Hospital)
  • 세계선교상황실 (GoMi, Global Office of Mission Information)

한인세계선교사회 (KWMF, Korean World Missionary Fellowship)

한인세계선교사회(KWMF)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인 선교사(현재 27,000명)들의 친목과 협력 및 선교전략을 연구하는 한인 선교사 협의회로서, 매 4년 마다 한인선교사대회와 총회를 진행하고 있는 유일한 순수선교사협의회 (선교사만을 회원으로 한다) 이다.
산하에는 전세계를 20개 지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 대표가 활동하고 있으며, 각 선교분과 별로 위원장을 두고 선교 전략연구와 협력을 하고 있다.
1977년 7가정의 선교사가 “한국선교사친목회” 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1982년 제1회 한인세계선교사대회를 하였으며, 2016년 6월 제15차 한인세계선교사대회를 LA, Azusa Pacific Univ. 에서 개최한다.

한인세계선교사회 공동회장단

2012년 증경회장
박명하선교사
(온두라스)

2013년 증경회장
한도수선교사
(브라질)

2014년 증경회장
김종국선교사
(인도네시아)

2015년 증경회장
송충석선교사
(케냐)

세계선교상황실 (GoMi, Global Office of Mission Information)

21세기 선교환경에서 미래선교를 능동적으로 준비하기 위하여, 모든 한인 기독교인의 선교동역을 활성화 하여, 세계 각국에서 사역하는 한인선교사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세계복음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선교사 지원단체 이다.
2015년 7월 한인세계선교플랫폼을 개발하여 세계한인선교사의 사역소식을 전세계 한인크리스쳔들과 공유하여 함께 기도하고 후원할 수 있는 online infra를 구축하였다.
- 2015. 7 한인세계선교포탈 개발 (www.gomission.info)

기쁨병원 (Joyfull Hospital)

강윤식 원장은 국내에 대장항문병원이 거의 없던 1990년에 대장항문전문 서울외과를 개원하였으며,
1999년 국내최초의 대장항문전문병원인 대항병원을 설립하고, 2005년12월 『하나님께 그리고 사람에게 기쁨을 드리는 병원』 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현재의 기쁨병원을 설립하였다.
기쁨병원은 대장항문질환 치료로 시작하여 현재는 강윤식원장이 개발한 무인공막 탈장수술을 전문으로3D복강경 담낭수술, 맹장수술, 하지정맥류 등의 외과수술과 내시경센터, 소화기내과, 검진센터 등을 갖춘 다기능 병원이며, 나아가 세계1등의 탈장병원, 국내1등 내시경센터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최초 대장내시경 전문 클리닉. 항문기능검사 및 초음파실, 탈장센터, 스포츠탈장 클리닉, 3D입체복강경수술장비도입 ; 강윤식 무인공막 탈장수술법 개발, 장세정제 특허)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