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CCA 와 MOU 체결

최근소식 21/12/22

27

좌 : Anne Kim, Robin Hom, Caleb Kim, Jenny Lee

선교사지원재단은 2021.12.13 캘리포니아 San Francisco 에 위치한 CCA (California Crosspoint Academy)와 선교사 자녀교육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CCA 는 1979년 캘리포니아의 화교교회 (Bay Area Chinese Bible Church) 에 의해 세워진 미국 사립학교로 2013년에 교회와 독립하여 현재는 별도의 이사회에 의하여 운영되고 있다. WASC 와 ACSI 의 정식인준을 받고 있으며, 미국 교육부에서 최우수 학교에게 주는 "National Blue Ribbon School Reward" 를 2003년과 2016년 두번 수상하였으며, 캘리포니아주 사립고등학교로서는 이 상을 받은 유일한 학교이다. K-12Grade 의 유초중고 학교이며 총 380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약10%의 학생은 International Student 이다.

Superintendent(학교장) 인 J.D Robin Hom 은 이번 협약으로 세계선교를 위해 수고하시는 한국선교사님을 도우며, 선교에 동역할수 있게 되어서 학교의 모든 임직원이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였다. 이번협약으로 선교지에 있는 선교사의 자녀들은 CCA에서의 실제수업을 정상학비의 90%의 장학금을 받고, 온라인으로 참여할수 있으며, 소정의 과목을 이수시 미국고등학교 졸업장을 받을수 있게 되었다. 뿐만아니라 선교지에서 선교사자녀와 현지인을 위한 국제학교를 설립하고자 하는 교회와 선교사들은 커리쿨럼과 시험평가등의 학교설립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게 되었다.

CCA 와의 협력방법은 1. CCA 수업 온라인참여 방법, 2. 시차문제가 있을경우 Recording 된 수업참여방법, 3. 영어수업이 어려울 경우에는 커리큘럼을 공급받고 현지어로 수업하며, 영어실력을 향상시킨후 12학년을 영어로 수업하는 방법 (국제학교) 등이 있다.

한국 선교사들을 돕기 위하여 먼저 협약을 제안해 준 Robin 학교장과 CCA 의 모든 교직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 협약을 주선해 주신 Sue Cheng과 Yunju Ray 에게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이후 선교환경의 변화로 새로운 선교전략이 요구되는 이때에 CCA 와의 협력을 통하여, 선교사자녀 교육뿐만 아니라 현지인 기독교인재양성이라는 측면에서의 교육선교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CCA website : https://crosspointacademy.org/

MK교육 및 국제학교설립 문의 : 김인선 (katalk id : gomicaleb)


Cca 08

03

2003년과 2016년 National Blue Ribbon School 수상

Cca 01

Cca 02

학생식당과 Maker Room (3D 프린터등 구비)

Cca 03

Cca 04

Cca 05

Cca 06

Cca 03

Cca 07

위 : 2022.4월 완공예정인 학생회관 및 기숙사건물
아래 : 유학생을 위한 SERVICE 전담교사 및 카운슬러

Cca 08

24

학교장실에서 J.D Robin 과 함께

Cca location

School Address : 25500 Industrial Blvd. Hayward, CA 94545